Encrypting your link and protect the link from viruses, malware, thief, etc! Made your link safe to visit.

Gomapta 정적 및 의사 정적 지원 및 강화 시스템

암석 및 케이블 볼트가 지하 채광 및 수십 년간의 건설 (암석 볼트의 경우 100 년이 넘지 않아도)에 사용되었지만 볼트 요소와 볼트 시스템은 계속 진화하고 향상되고 있음을 발견 한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. 이 심포지엄에 제출 된 논문은 완전히 밀봉 된 수지 및 시멘트 그라우팅 볼트 (Mikula 2004, Mold 외 2004, Neindorf 2004), 원 패스 기계 볼트 (Mikula 2004, Neindorf 2004)


및 bulbed 케이블 (Yumlu & Bawden 2004 ).


Neindorf (2004)는 지난 30 년 동안 Mount Isa 광산에서의 지상 지원 활동의 진화를 묘사 한 논문에서 생산성 증대, 더 큰 굴착 및 더 큰 장비를 동원한 지반 지원 실천의 발전을 특히 잘 설명합니다.

Windsor (2004)는 상세하고 가치있는 검토 보고서에서 "임시, 비 진입, 생산 발굴을 안정화시키는 데 사용되는 케이블 볼트의 품질과 성능이 지난 20 년 동안 개선되어 이제는 필수 부품이되었습니다 현대 광업 연습의. 케이블 볼트는 생산량 증가, 안전성 증가 및 추출 공정의 유연성 증대로 업계에 도움을주었습니다.
그러나 더 넓은 스팬 운반 및 기타 대형 광산 개통의 개발과 함께 케이블 볼트가 이제 더 긴 수명과 인프라 발굴을 확보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. "윈저 (2004)는 다음과 같은 선택 및 설치 과정에서 세부 사항에 대한주의와주의를 기울일 것을 권고합니다. 광산 굴착을위한 굴착보다 광산 인프라 굴착을위한 케이블 볼트 ". 그는 특히 케이블 그립으로 사용되는 배럴 및 쐐기 피팅의 기하학, 재료 품질, 설치 및 테스트 제어의 중요성을 확인합니다.
호주의 지하 탄광에서 암석과 케이블 볼트의 사용과 효과가 최근에 상당히 발전했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. Hebblewhite 외. (2004)는 지난 10 년간의 중요한 추세가 다음과 같다고 제안했다 :
- 더 긴 볼트 사용;
- 폴리에틸렌 수지 앵커 볼트를 부분적으로 압도적으로 많이 사용.
- 나사 볼트 고정 시스템의 사용;
- 점점 더 많은 어플리케이션에서 볼트 프리 텐션 적용;
- 더 강하고 더 강한 볼트를 얻기 위해 다양한 등급의 강철을 채택합니다. 과
- 앵커리지 및 하중 전달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볼트 변형 패턴 및 리브 시스템에 대한 변형.




오랫동안 존재했지만 종종 지나치게 보였던 문제는 암석과 케이블 볼트의 내 부식성과 수명입니다. 일반적으로 호주에서 암벽 등반의 체계적인 사용을 개척 한 것으로 간주되는 초기 Snowy Mountains 설치 (예 : Brown 1999b)는 이제 50 년이 넘었습니다. 그러므로이 문제는이 심포지엄에 발표 된 논문 (Bertuzzi 2004, Hassell 외 2004, Hebblewhite 외 2004, Satola & Aromaa 2004, Windsor 2004)에 의해 점점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은 필연적이었다. Hassell et al. (2004)와 Potvin & Nedin (2004)은 주요 마찰 암석 안정제의 장기간 내식성 문제로 남아있다. 부식 방지는 완전히 캡슐화 된 볼트 및 케이블이 제공하는 장점 중 하나입니다.
그러나, 시멘트 그라우팅만으로는 장기간 (예 : 100 년)의 부식 방지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제안이있다 (Bertuzzi 2004). 장기 보호를 위해 일반적으로 두 개의 독립 부식 장벽이 필요합니다. 암석의 대기 및 광물학 및 지하수 조건에 따라 부식은 볼트와 케이블 자체뿐만 아니라 플레이트 및 너트와 같은 표면 고정물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 물론, 아연 도금은 강철에 보호를 제공하지만 오랜 기간 동안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(Hassell 외 2004, Windsor 2004).
흥미롭게도 Snowy Mountains Scheme에서 35-40 년 된 터널의 50km에 대한 상세한 조사에서 Rosin & Sundaram (2003)은 시멘트가 그라우트 된 중공 코어 연강 볼트가 주로 우수한 상태에 있음을 발견했으며 부식. 볼트 나사와 면판에 적용된 약 5 mm 보호 그라우트 또는 역청 코팅이 매우 잘 작동 한 것처럼 보였습니다. 조심스럽게 제어되는 설치 및 그라우팅은 이러한 성능을 달성하기위한 사전 조건입니다 (Windsor 2004).
풍부한 지식, 경험 및 다양한 분석 및 수치 도구의 가용성으로 인해 현재 암석 및 케이블 볼트 설치는 토목 공학 및 지하 채굴 모두에서 까다로운 작업 조건을 위해 설계되고 있습니다. 그러나 가장 성공적인 설치는 일반적으로 성능이 체계적 관측 접근법의 일부로 잘 설계된 계측 시스템에 의해 모니터링되는 설비입니다 (예 : Moosavi et al., Thibodeau 2004, Thin et al., 2004, Tyler & Werner 2004, Yumlu & Bawden, 2004).
샷 크리트

라스베가스 이상호주 및 기타 지역의 지하 광산에서 기반 시설, 개발 및 생산 굴착에 대한 지상 지원 및 제어를위한 숏크리트 (Thickcrete) 사용 증가. 클레멘트 (Clements, 2003)는 호주의 20 개 지하 광산에서 매년 약 100,000 m3의 숏크리트가 적용되고 있다고보고했다. 혼합 설계, 테스트, 분사 기술 및 숏크리트 (shotcrete)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결합 된 혼합 기술이 진보되었습니다. 습식 혼합 섬유 강화 shotcrete는 이제 업계 표준입니다. 물론, shotcrete는 오랫동안 지층 광산에서 일반적으로 접하게되는 것보다 더 부드러운지면에서도 잘 사용되는 지하 토목 공사에서지지 및 보강 시스템의 필수 부분이었습니다 (Kovari 2001). 지하 광산에서 shotcrete는 현재 인프라 시설 굴착뿐만
아니라 약한 지반 (예 : Yumlu & Bawden, 2004), 재활 및 무거운 정적 또는가 정적 부하 조건 (예 : Tyler & Werner 2004), (예 : Li et al. 2003, 2004). 섬유 강화 숏크리트의 인성 또는 에너지 흡수 능력은이 응용 분야에서 특히 중요합니다. 새로운 인성 표준 인 Round Determinate Panel 테스트가 호주에서 개발되어 일부 국가에서 채택되었습니다 (Bernard 2000, 2003). 이 시험에서 측정 된 섬유 강화 숏크리트의 성능은 유형 (일반적으로 강철 또는 폴리 프로필렌 구조 합성 섬유) 및 사용 된 섬유의 사용량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. 메쉬 및 스프레이 라이너 최근 몇 년 동안 지하 광산에서지지 및 보강 연습에있어 중요한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. 1 차적인 지상 통제 장치로 몇몇 유형의 메시와 살포 한 강선에 증가 강조가되고있다. 다량의 사용과 지원 기술로서의 중요성 때문에 shotcrete는 여기에서 특별한 지원 범주로 취급되었지만 스프레이 - 온 라이너 (Spearing & Hague 2003)의 다른 기술과 함께 포함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. . 메쉬 및 스프레이 라이너의 전반적인 주제는 매우 중요 해져 이제는 자체 국제 회의가 열립니다. 캐나다 서호주 및 온타리오 주와 같은 일부 광산 지역에서는 광업 규정 및 시행 규칙에 따라 일부 양식 일반적으로 메쉬 인 표면 지지대는 모든 인원 진입 발굴에 사용됩니다.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시행 규칙은 3.5m 이상인 모든 표제에 적용되며 바닥에서 최소 3.5m 떨어진 곳에 서피스 지지대를 설치해야합니다 (광산 안전 및 보건 자문위원회 1999). 이러한 조항은 서호주 및 호주의 지하 금속 광산에서의 록커 위험을 이해하고 완화하기위한 조치의 일부를 구성한다 (Lang & Stubley 2004, Potvin & Nedin 2004).

tp
Copyright © 2018 Ijo Telur Asin Design by

ADS BAWAH HEADER

ads bawah klik2x

Ads Atas Artikel

ADS ATAS

ADS KIRI

ADS KIRI

ADS TENGAH

ADS TENGAH

ADS KANAN

ADS KANAN